방콕 자유여행 : 방콕 날씨 및 방콕여행 준비물

방콕 자유여행 : 방콕 날씨 및 옷차림

방콕 자유여행 준비를 위한 포스팅 !!  오늘은 방콕 날씨와 그에 따른 준비물과 옷차림에 대해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딱 고고고 !!

 

방콕 자유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방콕은 사실 세계적인 관광지로 1년 내내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가장 인기가 있는 시즌이 있습니다. 전세계의 관광객들이 가장 몰리는 시기이죠. " 난 외쿡인들을 많이 보고 싶다 " 라는 마인드라면 이 시기에 방문을 하시면 되는데.. 그 시기는 바로.. " 11월부터 3월 " 입니다. 

 

   High Season : 11월 ~ 3월   

 

태국은 동남아 국가로 늦가을부터 겨울이 시원하고 건조한 날씨를 보이기 때문에.. 자유여행을 하며 돌아다니기에 적당합니다. 그래서 이 기간에는 방콕 도심 인파가 명동처럼 많습니다. 특히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초 근처는 극극성수기로 인파란게 무언인지를 몸으로 배울 수 있는 시기이죠.

 

겨울 축제 리스트

 

Songkran : 4월 13일 - 15일

 

송크란 물축제

태국에서 열리는 가장 규모가 크고 중요한 축제입니다. 공식 공휴일은 4월 13일-15일이지만.. 송크란 전후 약 10일간 축제 분위기가 이어집니다. 송크란은 우리나라의 설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송크란은 물축제라고 불리울 정도로, 축제 기간 내내 벌이는 신나는 물싸움이 이 축제의 중심이 됩니다.

 

Loi Krathong : 11월 1일 ~ 30일

 

러이끄라통 축제

러이끄라통은 강물에 배를 띄워 보내며 물의 신에게 행복을 기원하는 민속 축제입니다. 축제의 주요 행사로는 끄라통 만들기, 놉파맛 여왕 선발대회, 치앙마이에서 하는 이펭 축제 등이 열립니다.

 

 

   Low Season : 7월 ~ 8월   

 

이 시기는 우리나라로 치면.. 장마기간으로 짧지만 강렬한 소나기가 자주 쏟아지는 기간입니다. 그래서 비수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기에만 여행을 가는 알뜰족들이 많아요. 왜냐하면 이 시기는 항공권과 호텔들을 싸게 싸게 잡을 수가 있거든요. 호캉스를 노리신다면 " 로우 시즌 " 을 추천합니다.

 

태국 여름축제 리스트

 

King Maha Vajiralongkorn's Birthday : 7월 28일

Queen Sirkit's Birthday : 8월 12일

Buddist Lent : 6~7월 사이

 

방콕 날씨

방콕 1월 날씨

1월 : 태국은 열대 기후를 가졌기때문에.. 겨울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충분한 일조량과 따뜻한 기온을 가집니다. 사실 우리나라 기준으로 치면 따뜻한게 아니라 덥다고 할 수 있습니다. 1월의 평균 기온은 27도이며.. 가장 더울때는 32도까지 올라가고 밤에는 21도로 시원한 편입니다. 강수량은 매우 적기때문에.. 1월의 방콕은 굉장히 건조한 시즌입니다. 옷은 면이나 땀흡수를 도와주는 합성소재로 된 옷을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단.. 실내 또는 차량 내에서는 에어컨을 아주 강하게 틀어주기 때문에.. 가디건 종류의 옷도 필요합니다.

 

사실 방콕은 1년 내내 덥다고 봐야하니.. 계절별로 크게 다르게 옷을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슷 비슷해요.. !!

 

방콕 기온 및 강우량 1년

 

   1월에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고 놀기 좋은 태국의 섬   

 

Ko Lipe

"꼬리빼" 라고 불리우는 곳인데.. 리빼섬입니다. 이곳은 이미 유럽 사람들 사이에서는 인기가 자자한 곳인데요.. 무려 태국의 몰디브라고 불리우는 곳입니다. 파타야 비치, 선라이즈 비치, 선셋 비치로 둘러싸인 섬으로 아주 아주 이쁜 곳입니다.

 

Ko Tao

태국어로 "거북이섬" 이라는 뜻의 타오섬은 다이빙의 성지로 많이 알려져 있어.. 전세계 다이버들의 센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피피섬만큼 많이 알려진 곳이라 물가가 그리 싼 곳은 아니지만 그래도 다이빙 등의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다면 꼭 한번은 가봐야 하는 곳입니다.

 

방콕여행 준비물

만능어댑터

만능어댑터는 필수입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전세계 여행용어댑터" 라고 검색을 하셔서 꼭 구매를 하시길 추천합니다. 이게 없다면 현지에서 충전하느라 고생하실 수 있어요.

 

유심칩

유심칩은 현지에서 구매를 해도 되고.. 인천공항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미리 준비를 하는게 훨씬 저렴하게 살 수가 있습니다. 로밍을 하면 유심칩은 필요없지만.. 로밍요금의 압박이 엄청나죠. 깔끔하게 유심칩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데이터 무제한으로 꼭 구매하시기를 요청합니다. ^^;;

 

래빗카드

우리나라로 치면 티머니 같은 녀석입니다. 이 녀석을 사서 충전을 해 놓으면.. 태국 지하철인 BTS 를 탈 수가 있습니다. 매번 일회용 티켓을 구매해도 되지만.. 특히 방콕에서 여기 저기 자유롭게 돌아다닐 계획이라면 래빗카드를 현지에서 구매하는게 아주 아주 좋습니다.

 

모바일앱

방콕 현지에서 여기 저기 돌아다닐때.. 스마트한..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더욱 재미있는 여행이 가능합니다. 저는 구글맵과 그랩은 꼭 설치를 하죠. 그리고 번역앱도 깔아두시면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